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
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

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

 

추천 키워드

대학소개

부속기관

기관소개

박물관

영남대학교 박물관은 국내의 역사 ·고고·예술·민속 및 인류학 분야의 자료, 특히 대구 ·경산 지역에서 발굴, 조사되는 신라·가야문화의 자료를 종합적으로 수집·보관·전시하여 이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에 기여하며, 향토문화의 전승·발전과 인류문화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본 박물관은 기증·수집유물 12,687점과 발굴 유물 10,000여점 등 총 22,000여점의 유물들을 소장하고 있는데 양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질적인 면에서도 전국적으로 손꼽힙니다. 전시실은 총 700평, 11개 전시실과 로비로 되어 있습니다. 로비에는 높이 6m의 광개토대왕릉비 비문의 탁본이 원형 그대로 전시되어 있으며, 1층은 상설전시실로 고고,조각·공예,서화,민속,기증실로 구성되어 있고, 2층은 발굴유물, 임당, 고지도, 기증실, 아트스페이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마아트센터

개교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된 천마아트센터는 그랜드홀, 챔버홀, 컨벤션홀, 갤러리, 국제회의장이 있는 복합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클래식 콘서트, 오페라, 뮤지컬, 무용, 연극 등의 공연예술은 물론 전시, 영화, 국제회의가 가능하며 특히 그랜드홀은 건축적으로 무대가 객석 중앙까지 돌출된 형태로 다양한 공연연출이 가능한 무대입니다.

소속 담당업무 연락처

신 학기에는 전화번호가 변동될 수 있어 위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